스포츠 산업계 경제난 극복을 위한 2321억원 규모‘튼튼론’ 지원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따른 스포츠산업계 소상공인의 경제난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저금리 정책자금인 2023년 스포츠산업 융자‘튼튼론’지원을 시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KSPO]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KSPO]

총 2321억원 규모의 융자 지원, 이차보전 방식 도입으로 지원기업 확대

‘튼튼론’은 민간체육시설업체,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총 2321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한다. 특히 주목할 점은 올해부터 이차보전 방식(대출금리 차액지원)을 새롭게 도입해 보다 많은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설설치, 개·보수, 설비투자 분야 분기별 변동금리 적용

시설설치, 개·보수, 설비투자 자금 분야는 오는 20일부터 2월 17일까지 접수를 진행하여 3월초 자금집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지원 금리는 기재부 공공자금관리기금 융자계정 금리에 따른 분기별 변동금리(1분기 4.01%)가 적용된다.

융자방식은 은행 담보부 대리대출로 시중 13개 은행(경남, 국민, 광주, 농협중앙회, 대구, 부산, 수협중앙회, 신한, 우리, 전북, 제주, 중소기업, KEB하나)에서 취급하며 상환조건은 분야별로 5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이다.

운전, 연구개발 분야 이차보전 방식으로 지원 예정

운전자금, 연구개발자금 분야는 시중은행 금리 일부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금리, 상환기간 및 취급은행 등 세부사항은 4월말 별도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산업 분야 유일한 정책자금‘튼튼론’, 어려운 경제상황 극복 기대

공단 관계자는 “스포츠산업 분야의 유일한 정책자금인 스포츠산업 융자 튼튼론이 고금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든든한 금융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융자조건 및 신청방법은 스포츠산업융자 튼튼론 홈페이지(www.kspo.or.kr/tuntu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융자지원 콜센터(1566-4573)와 카카오톡 튼튼론 친구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