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작가의 작품을 판화 에디션으로 만나보세요

[경기eTV뉴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이하 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TP: Printed Edition》을 오는 10월 20일(목)부터 10월 30일(일)까지 성수동 LCDC SEOUL 지하 1층 DDMMYY에서 개최한다.

배윤재, 무엇이든 가능한 물체, 43x42.5cm, Screen print on paper, 8 colors, deckle edges, 2022, Edition of 30.
배윤재, 무엇이든 가능한 물체, 43x42.5cm, Screen print on paper, 8 colors, deckle edges, 2022, Edition of 30.

협력사 에스에이에이 SAA(대표 이산하, 정성훈) 기획의 《TP: Printed Edition》은 판화 제작자와 시각예술가가 협업하여 판화 에디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로, 아트경기 작가 12인과 협력사 추천작가 4인의 판화 작품 총 16점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과정 중심 예술인 판화에 대해 소개하고 원화의 단순 복제품이 아닌 새로운 작품으로서의 판화의 가치를 살펴본다.

판화 에디션 작품은 원화보다 비교적 대중적인 가격으로 미술품 애호가부터 입문자까지 두루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미술품 감상과 소장에 대한 문턱을 낮춰 미술시장의 폭을 넓히는 역할을 한다. 이번 전시에 출품되는 판화 작품은 대중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작가가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퀄리티를 높이고, 원화 1점당 20~30점의 에디션을 제작하여 한정판으로서 소장 가치를 더했다. 16점의 판화 에디션 작품은 전시장과 T-P 온라인숍(t-p.shop)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판화 ‘멘토링 프로그램’과 스크린 프린트의 이론을 배우고 실습하는 ‘스크린 프린트 워크숍’, SAA의 판화 작업실을 둘러보는 ‘프린트 스튜디오 투어’ 등의 부대행사를 마련해 판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artgg.ggcf.kr)와 경기문화재단(ggcf.kr), T-P Shop 누리집(t-p.sh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