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일 관내 대형 민간 건설현장 관계자와 대한전문건설협회 평택시협의회 등 지역건설관련 단체대표와의 정보교류를 위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지원을 위한 ‘건설현장 관계자들과의 만남의 자리’ 개최.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지원을 위한 ‘건설현장 관계자들과의 만남의 자리’ 개최.

이날 자리에는 동아건설산업(주), ㈜호반건설, 삼성물산(주) 등 관내 10개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참여했고, 평택시 전문건설협회 협의회장, 기계설비협회 평택지회 회장, 고용서비스협회 평택지부장, 각 건설장비별 대표 등 5개 건설관련 단체들이 참석해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위해 상호 정보를 교류했다.

박석순 시 주택과장은 “지역업체가 건설현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건설현장 관계자의 선도 역할 및 참여 의식 개선이 중요하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지역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건설현장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삼성물산(주) FAB 4기 현장 관계자는 건설현장이 많아 평택시 내 장비, 인력이 부족함에도 FAB 1기부터의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운 지역건설단체에 감사함을 표했으며, “다양한 부분에 지역업체를 이용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민간 대형 건설현장 105개소와 공공발주 건설현장 12개소에 대해 지역업체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100개 건설사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신규 건설현장 관계자와 지역건설단체 대표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건설현장에서의 지역업체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