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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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2.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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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검색 소요 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 시간 약 20 초 이상 감소 효과
상담 데이터 딥러닝으로 고객 의사 분석 ... 정확한 고객 상담 지원 가능

[경기eTV뉴스] IBK 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ʻ상담지원 AI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상담지원AI’서비스 실시.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상담지원AI’서비스 실시. [사진=기업은행]

ʻ상담지원 AIʼ 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 인공지능 )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 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 은행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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