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7월 23일까지 공모
상태바
하남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7월 23일까지 공모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검사 후 15년 이상 된 공동 주택 23개 단지 대상
재해‧재난 예방 위한 시설물 설치 등 18개 항목 지원

[경기eTV뉴스] 하남시는 공동주택의 노후 공용시설 개선과 재해예방을 위해‘2023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7월 23일까지 받는다.

하남시청 전경. [사진=하남시청]
하남시청 전경. [사진=하남시청]

지원 신청 대상은 사용검사(준공검사)를 받은 후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 23개 단지(8202세대)이다. 최근 5년 이내 지원받은 적이 있거나 3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단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내용은 ▲재해·재난 예방을 위한 석축·옹벽 등 시설물 보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단지 내 도로 유지·보수 등 부대시설 개선 ▲주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한 CCTV 설치와 유지보수 등 18개 항목이다.

지원금액은 총사업비와 세대수, 공사 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지원 여부 등은 내년 초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시는 2009년부터 이 사업을 진행해 지난해까지 총 34개 단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올해는 지난해 신청받은 덕풍현대아파트 등 6개 단지에 대해 심의를 끝내고 보조금 지원을 결정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난에서 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보고, 관련 구비서류를 갖춰 하남시 주택과 주택관리팀(☎031-790-5238)에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욱호 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업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노후공동주택의 시설개선을 통해 재해예방은 물론,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해·재난 예방을 위한 시설물 보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