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미래 스포츠 인재 양성 위한 전문 교육 과정 운영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미래 스포츠 인재 양성 위한 전문 교육 과정 운영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미래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2년 체육인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년 스포츠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교육 모습. [사진=k-spo]
2021년 스포츠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교육 모습. [사진=k-spo]

공단의 체육인재 교육과정은 ▲ 체육인재 육성 ▲ 국제 스포츠인재 양성▲ 국제심판 양성 ▲ 학교운동부지도자 직무교육 총 4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2021년 약 75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6월부터 시작되는 ‘체육인재 육성’ 과정은 예비체육인 역량강화(챌린지 과정), 스포츠 디지털(영상, 데이터) 전문가, 체육지도자, 체육시설 안전관리, 스포츠 행정가 등 총 16개 세부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실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챌린지 및 데이터 전문가 과정은,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육 관련 공공기관, 프로스포츠 구단, 스포츠기업 등과 연계한 인턴십 및 스포츠 유망분야 리더와의 진로상담 등을 지원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스포츠 분야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 또한 공단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 분야에 더욱 많은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별 지원자격, 교육신청 및 일정 등 세부사항은 공단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K스포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