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대출 상품 출시…거래 실적 등에 따라 최대 1.0%p 금리 우대

[경기eTV뉴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운영자금이 부족한 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대출상품인 ‘i-ONE 가맹점 성공대출’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_i-ONE가맹점성공대출 출시. [사진=기업은행]
i-ONE가맹점성공대출 출시. [사진=기업은행]

‘i-ONE 가맹점 성공대출’은 "3無 서비스(無방문, 無서류, 無담보)를 통해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i-ONE뱅크(기업)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은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업체 중 BC카드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계좌를 기업은행으로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이다. 최근 월말 기준 카드 연매출 정보를 대출한도 산정에 활용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기업카드 결제 실적, BC카드 가맹점 입금계좌 등록 등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0%p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의 금융편의 제고를 위해 비대면 전용 대출을 출시하게 됐다”며 “영업점 방문이 힘든 소상공인들 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