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과 특례 보증 지원 업무 협약 체결
하남시만의 맞춤형 지원 위해 10억7000여만원 편성

[경기eTV뉴스]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특례보증 및 수수료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만의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섰다.

하남시, 특례 보증 지원 통해 소상공인 적극 육성. [사진=하남시청]
하남시, 특례 보증 지원 업무 협약식. [사진=하남시청]

하남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은 30일 창업활성화 및 기업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재도약 디딤돌! 맞춤형 한번 더!’라는 특례보증 지원업무 협약을 했다.

‘재도약 디딤돌! 맞춤형 한번 더!’는 신도시개발과 함께 발전하는 하남시의 기업환경에 맞춘 하남시만의 맞춤형 지원으로, 올해 신규사업이다.

시는 업무협약에 따라 8억8000만원의 추가예산을 편성해 80억원 규모의 기업맞춤형 특례보증과 특례보증료 1%를 지원하게 된다.

시는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해소해주기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특례보증수수료 ZERO를 향하여’라는 특례보증 수수료 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례보증수수료 ZERO를 향하여’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특례보증시 보증수수료 1%를 지원하는 것으로, 하남시만의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시는 이번 추경을 통해 1억9200만원을 편성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에 기여하게 된다.

김상호 시장은 “올해부터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활용한 이자차액 지원사업을 확대해 이차보전율을 기존 1.5%에서 2.0%로 확대했고, 업체당 2억원 이내 융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맞춤형 특례보증과 특례보증 수수료 지원 협약으로 소상공인의 기업창업 활성화와 재도약에 기여하고,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하남시는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 발전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