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상태바
화성시의회,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2.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화성시의회(의장 원유민)은 7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화성시의회,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화성시의회,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이날 전달식에는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회장, 김부덕 화성시지구협의회장 등 적십자사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재난구호, 공공의료, 남북교류, 혈액 등의 사업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인도주의 기관으로 특히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감염병 전담병원 및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해 전국 적십자병원 의료진과 힘을 모아 코로나19 확진자 치료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율적으로 모금된 적십자 회비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 여러 재난대응 긴급구호활동과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사업, 의료사업 등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사업에 쓰인다.

특별회비를 전달하며 원유민 의장은 “적십자사의 발자취를 돌아보면, 우리 사회에 굵직굵직한 사건, 사고마다 노란색 적십자 조끼를 입으신 구호요원 및 봉사원들이 긴급구호활동을 펼치시던 것이 기억난다. 이렇듯 이웃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이겨내며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계신 봉사자분들과 헌혈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적은 금액이나마 나눔으로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다.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에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