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기업 및 기관 접수, 대상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22일(수)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21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수여 및 우수기업 시상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2021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및 시상식. [사진=kspo]
2021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및 시상식. [사진=kspo]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도란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스포츠친화 경영(리더십/지원제도) ▲스포츠친화 제도실행(프로그램 서비스/인프라 구축) ▲만족도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총 20개 기업 및 공공기관들이 접수했다.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과 우수기업 3곳을 선정했으며, 대상은 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가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우수기업 3곳에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조현재 이사장은 “직장인의 건강관리 및 체력향상을 스포츠를 활용해 지원하는 기업의 경영문화가 ESG경영의 핵심으로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하며, “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가 직원 만족도와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수상기업 목록은 다음과 같다.

대상
▲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

우수기업
▲해양환경공단(공공기관) ▲㈜골프존(대기업ㆍ중견기업) ▲주식회사 더나아짐(중소기업)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기관 및 기업 목록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롯데카드 주식회사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아이풀 ▲경성산업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의원 ▲주식회사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