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죽주대고려축제, “산성안의 감동”

동안성죽주문화축제위원회(위원장 박희수)는 오는 9월 7일(토)부터 9월 8일(일)까지 2일간 죽산초등학교 앞 일원에서 ‘제10회 죽주대고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죽주대고려축제는 옛 동안성죽주문화축제의 전통성을 이어 받아 더욱 더 축제의 정체성을 갖고자 축제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축제 주요 행사로는 첫째날은 송문주장군 제향을 시작으로 길놀이, 개막식, 송문주장군 재현극, 주민참여공연인 슈퍼스타 제이, 티브로드 스타 공개방송(출연자: 현숙, 박상철 등), 해외공연단의 공연과 부대 행사로 죽주천하장사씨름대회, 제2회 가족과 함께하는 죽주산성 그림그리기대회가 개최된다.

둘째날은 어른들의 흥을 돋아줄 이팔청춘 녹화가 있고, 안성지역 학생들이 참여 하는 국자감시(도전 ! 역사 골든벨)와 폐막식과 식후 행사인 7090콘서트(출현 : 전영록, 이범학 등)에 이어 불꽃놀이로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서 풍성한 먹을거리 및 각종 체험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여서 가족단위 관람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

박희수 위원장은 “이번 죽주대고려축제를 통하여 동안성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많은 안성시민들의 피곤을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 축제를 통해 동안성주민이 더욱 더 하나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