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아트스튜디오 1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개최
상태바
수원아트스튜디오 1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개최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1.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푸른지대창작샘터 ‘또다시 흐르기로 작정하였다’ 展
수원미술전시관에서 오는 10일 부터 13일간 전시 개최

[경기eTV뉴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오는 10일부터 수원미술전시관에서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 1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0년 입주한 작가들이 푸른지대창작샘터 레지던시에서 보낸 시간을 60여 점의 작품을 통해 물리적으로 보여주는 전시이다.

레지던시 공간은 입주 기간이 끝나면 또 다른 터전을 찾아야 한다는 절박함과 새로운 환경에 다시 적응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있는 공간이다. 그러나 공간의 변화는 곧 사고의 변화, 작업의 변화를 뜻하기도 한다.

‘일시’, ‘임의’적인 레지던시 공간과 시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미술의 특성을 반영함. 입주 선정 작가 15팀(16인)은 이러한 ‘임의’의 공간 속에서 자신의 작업에 대해 복기하며, 새로운 작업을 구상했다.

수원문화재단 및 수원미술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으로 관람 가능하다.

전수연 기획자는 “입주작가들은 레지던시 공간에 임시로 거주하면서 사고의 변화, 작업의 변화를 꾀한다”라며, “본 전시는 입주작가들의 현재 좌표에 점을 찍고, 다시 새로운 좌표로 향하는 그들의 여정을 응원하는 전시”라고 말했다.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1기 입주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결과보고전은 15팀의 예술가들이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이 될 것” 이라며, “수원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지원을 통해 문화도시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