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권오준 기자
  • 승인 2021.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서울시의회가 앞장서겠다”

[경기eTV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 의장은 17일 서울시의회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회장 김흥권)에 적십자 희망성금을 전달하며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에 나섰다.

서울특별시의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서울특별시의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시민들의 자발적 성금인 적십자회비는 화재·수해 등의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 구호,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회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의 생계구호, 보건·안전역량 강화 등 보건복지활동 및 구호활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서울시의 지난해 적십자회비 납부율은 10.4%로 2019년 8.7%보다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하나로 모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목표 모금액은 67억3500만원으로 서울시의회는 어려움이 닥쳤을 때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뭉쳤던 것처럼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김인호 서울시의회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에 계신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고충을 들어보지 못해 아쉽다”며 “지역 내 힘든 이웃을 위해 관심과 온정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닿을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