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인 경기도의회 의원, “용문산 도립공원 지정과 도 공무원연수원 건립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 촉구
상태바
이종인 경기도의회 의원, “용문산 도립공원 지정과 도 공무원연수원 건립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 촉구
  • 오재빈 기자
  • 승인 2021.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종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양평2)은 16일 제3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용문산 도립공원 지정과 도 공무원연수원 건립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을 촉구했다.

이종인 경기도의회 의원.
이종인 경기도의회 의원.

5분 자유발언에서 이종인 의원은 “용문산은 각종 규제에 묶여 자연 생태계가 그대로 보전돼 있고, 용문사와 보물, 천연기념물 등 각종 문화재와 역사적 유물이 자연경관과 조화되어 있어 관계법령에서 요구하는 도립공원으로서의 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라고 말하며 용문산의 도립공원 지정을 요청했다.

또한 각종 규제로 개발이 어려운 양평군은 낙후된 지역 경제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낙후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경기도 공무원와 공공기관 직원의 사기진작과 연수비용 절감을 위한 경기도 공무원연수원을 양평에 건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의원은 현재 경기도는 경기도인재개발원이 공무원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고, 후생복지시설로는 4개사의 법인콘도와 자연휴양림 2곳을 공무원의 여가시설로 운영하고 있으나 3천여명에 달하는 공무원의 여가수요를 충족시키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보호해야할 자연과 환경인 용문산은 경기도와 양평이 함께 관리 보전하고, 공무원들의 교육과 사기 진작을 위한 시설은 낙후지역에 적극 유치하여 지역경제를 살려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