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오산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동의안 등 총 25건 심의 의결 예정
장인수 의장.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경기eTV뉴스]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20일 제2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7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도 불구하고 혹시 모를 전파를 방지하고자 지난번 임시회처럼 본회의에는 의원 7명과 시장·부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10명 등 최소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가림막 설치, 소독과 발열체크, 개회식 간소화, 방청객 입장 제한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 가운데 개최됐다.

오산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특히 지난번 임시회에서 전국 최초로 실시된 비대면 화상회의를 이번에도 실시해 각 부서장은 온라인으로 본회의에 참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안 6건과 오산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10건 등 16건의 조례안과 2021년도 출연계획안 6건을 포함한 동의안 8건 그리고 기타 1건 등 총 25건의 안건을 심의 처리할 예정이다.

장인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세상은 이제 비대면 시대로 접어들었고 경제 구조도 그에 맞게 변화하고 있기에 우리 오산시도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경제환경에 발맞춰 정책을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또한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이번에 부의된 조례와 출연계획안 등을 꼼꼼히 심의하시어 행정의 효율성이 제고되고 시민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세밀한 검토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