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 동구의회(의장 정종연)는 9월 7~17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제245회 동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상임위원회에서 「인천광역시 동구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박영우 의원 발의)과 「인천광역시 동구 노숙인 등의 복지 및 자립지원에 관한 조례안」(윤재실 의원 발의) 등 총 9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오는 1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제2차 변경계획안」을 심사하고 17일 제3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며 의사일정이 모두 마무리 할 예정이다.

동구의회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회기를 앞두고 본회의장과 위원회실에 비말 방지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고, 본회의에서는 실·국장급 이상만 출석하도록 제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정종연 의장은 “동구의회는 이번 추경에서 국외여비와 자매결연 방문비용 등 국외출장비 전액을 반납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고통분담에 동참하고, 지역경제 살리기를 온몸으로 실천하겠다”며 “의원 여러분들은 조례안과 추경안에 꼼꼼하고 주의깊은 심사를 부탁드리며, 회기중 사회적 거리두기 또한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