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사)한국 미디어아트 협회 간 업무협약
상태바
연천군, (사)한국 미디어아트 협회 간 업무협약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0.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13일 연천군청 군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 미디어아트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지질공원 발전 협약
세계지질공원 발전 협약

오전 11시에 체결된 협약식에는 협회 이사장이자 미디어 아티스트인 김창겸 작가와 성신여대 미술대학 교수이자 이사를 맡고 정정주 교수 그리고 김광철 군수와 이종민 관광과장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본 협약은 연천군과 한국 미디어아트 협회 간 공동 관심사인 미디어아트 컨텐츠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연천군 문화와 관광분야 발전과 미디어아트 산업 성장에 상호 협력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한탄강 지질공원 보전 및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두 기관은 전시와 이벤트 등 교류 프로그램 추진, 연천군의 관광과 예술 발전, 그리고 한탄강 지질공원 명소의 홍보, 관광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협약식 후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지질명소인 재인폭포를 찾은 김창겸 이사장은 재인폭포의 현무암 주상절리 경관이 너무 이색적이고 아름다우며 미디어아트와 접목시키기에 제격이라며 자연환경과 문화예술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군 관계자는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아름다운 지질명소를 소재로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그리고 공공미술 등 예술 컨텐츠와 결합한 지역상생 예술행사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