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비대면’ 문화예술프로젝트 ‘도도링크’ 3팀 선정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비대면’ 문화예술프로젝트 ‘도도링크’ 3팀 선정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자원 기획지원사업 ‘도도링크 島島Link’

[경기eTV뉴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비대면’ 문화예술프로젝트인 ‘도도링크 島島Link’에 3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도링크 島島Link’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된 지역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회복하기 위해 바이러스 뉴노멀 시대, 고립되고 소외된 개인의 일상적 삶을 지역의 예술인들이 새롭게 연결·확장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인 ‘예술로 다가서기’의 일환이다.

수원문화재단 전경
수원문화재단 전경

지역문화자원 기획지원사업인 ‘도도링크 島島Link’는 2020년 4월 20일(월) ~ 22일(수)까지 총 38건이 접수하여 ▲ <에브리데이 스마일> 만물작업소 (대표 이승준), ▲ <슬기로운 격리생활> 윤수연, ▲ <온택트 오브 수원 프로젝트> 천지수 등 총 3팀(단체 1, 개인 2)을 선정했다.

수원문화재단 박래헌 대표이사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실행계획이 많았으나, 한정된 예산이 아쉬웠다”며, “코로나 상황 이후 많은 변화의 바람이 예상된다. 재단은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예술적 방법으로 맞이하고자 하는 예술가의 다양한 시도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사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화기획자로 구성된 심의위원 3인의 심의총평과 코로나 상황 하에 추진되는 본 기획지원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살려 검토하고, 그 결과의 영향도 함께 고려하였다.

또한, 다양한 장르가 참여한 지원사업에서 ‘기획’의 참신성과 완성도, 실천적 완성도와 실행효과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