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BM활성수 읍·면·동 무료 공급 지원
상태바
김포시농업기술센터, BM활성수 읍·면·동 무료 공급 지원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서는 오는 4월부터 BM활성수를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무료로 공급한다.

BM 활성수 무료 공급탱크(양촌)
BM 활성수 무료 공급탱크(양촌)

‘BM활성수’는 Bacterial Mineral Water의 약자로 상호 공생관계를 이용한 자연순환시스템(BM활성수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물로서 각종 효소, 호르몬, 유기산,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BM활성수는 작물에서는 토양 연작피해 개선 등 개량 효과, 수확량 증대 및 신선도·상품성을 향상시키며, 축산 분야에서는 사료 효율 증대, 악취 및 병해충 발생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

소량의 BM활성수를 필요로 하는 농가의 불편을 덜기 위해 6개 읍면동( 통진읍·양촌읍·대곶면 행정복지센터, 하성농협, 김포·고촌농협 로컬푸드)에는 주 1회 2톤 씩 공급하고 있다.

권혁준 기술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민원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비대면으로 공급이 가능하며,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농가에서는 BM활성수 무료 공급 영농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0월까지 공급하며, 읍·면·동 공급탱크 동파방지를 위해 동계기간에는 공급이 중단된다.

한편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내 BM활성수 플랜트에서는 매주 월·수·금 공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