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보건소 주차장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설치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 신속하고 안전하게 검사 받으세요!
검체 채취시간 20여분 단축, 의심환자와의 접촉 최소화

[경기eTV뉴스] 광명시는 코로나19 의심환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검사를 진행하고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광명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원스톱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광명시보건소 1층 주차장에 설치됐으며 진료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진료, 검체 채취 등 모든 과정을 차량에 탑승한 채 받을 수 있어 검체 채취 시간이 1인당 10분으로 기존 30분에서 20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으며, 대기 중 발생할 수 있는 환자와 의료진 간 접촉을 최소화 해 교차감염을 차단하여 보다 더 안전한 환경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광명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광명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의 진료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발열 체크 및 검체 채취 등으로 진행되며, 문진표 작성을 위해 반드시 사전예약(☎02-2680-2577)을 하고 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한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 토요일과 일요일 3번, 4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43명의 검사를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진행했는데 많은 인원을 단시간에 검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유증상자의 감염증 검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