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화성시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1월 22일 오전 동탄2LH1단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명절음식나누기 등 설맞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오후에는 동탄2신도시(동탄4·5·6·7·8동) 저소득 취약계층 100세대를 대상으로 떡국떡, 만두, 고추장, 간장, 곶감, 두유, 약과, 김 등으로 구성된 설 특식을 지원했다.

이번 설맞이 행사는 가족과 단절되어 명절의 기쁨을 누리기 어려운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기타 저소득 취약계층이 설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이 없이 모두가 따뜻한 정을 나누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설맞이 특식지원행사를 위해 한국지역난방공사동탄지사에서 5,000,000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후원하였으며, 삼성전자 H3 사업장에서 15명의 임직원이 특식 포장 및 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주민에게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선물을 전할 수 있었다.

화성시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최성규 관장은 “우리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설특식을 전달함으로써 풍성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지속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를 확대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시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주도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