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20년 치매통합관리 사업 및 치매친화적 문화조성을 위해 올해도 참신하고 다양한 홍보로 시민들의 큰 호평을 얻고 있다.

1월부터 송탄보건소 앞에 설치한 LED그림자 광고는 치매에 관한 긍정적 인식개선과 고혈압, 당뇨 관리와 금연 등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 만들기의 연계성을 주제로 하고 있다.

LED그림자 광고는 바닥이나 벽에 아름다운 그림과 디자인 문구를 투사시켜, 야간에도 주목성이 높아 시각적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난 광고로 도시미관 개선 및 치매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환기시키는 참신한 홍보 시스템이다.

또한, 가족과 함께 따뜻한 정이 오가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치매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거리 현수막 홍보를 비롯해 대중교통(버스), 영화관, TV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무료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및 상담, 체계적인 원스톱 치매환자 등록·관리 사업을 비롯해 치매안심대학(치매예방 프로그램), 쉼터(경증치매대상자 프로그램), 치매가족 지원 사업 등 보건복지부 사업을 기본으로,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함께 할 수 있는 ‘뇌건강 체험실’과, 어르신들의 높은 운동 요구도 해결을 위한 ‘실버 순환 운동실’ 등의 특화사업도 함께 진행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탄치매안심센터(☎031-8024-7301~11), 평택치매안심센터(☎031-8024-440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