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전 신년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경기eTV뉴스]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목동이음터센터는 지난 18일 경기팝스앙상블과 함께하는 신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신년음악회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동탄목동이음터센터가 주민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다. 동탄목동이음터가 있는 동탄2신도시는 마땅한 음악공연장이 없어 평소 주민들이 음악공연을 접하기 힘든 실정이었다. 이번 공연은 지역 주민들에게 음악공연 관람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음악공연에 목말랐던 만큼 화성시 동탄 주민들의 호응은 대단했다. 경기팝스앙상블팀은 그런 관객들의 호응에 화답하고자 예정된 공연시간을 넘겨서까지 함께했다. 공연팀 관계자는 “연간 100회 이상 공연을 다니지만 이런 열광적인 반응은 처음”이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신년음악회를 기획한 동탄목동이음터의 김요한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기획할 때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지역 특성이다. 어린아이들이 많고, 거주자 평균연령이 낮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서 경기팝스앙상블 측과 끊임없는 논의 끝에 겨울왕국 OST, 대중음악 편곡 연주 등의 레퍼토리를 이끌어냈다. 고민의 결과가 주민들에게 높은 만족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동탄목동이음터 이민석 센터장 역시 “주민분들께서 행복해하시는 것을 보니, 앞으로 더 자주 이런 기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역 특성상 쉽게 접하지 못하는 분야의 예술 공연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