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진)은 저소득․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Caring program」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8일 레이언스 이우나누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설맞이 어르신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설을 맞이해 어르신들의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기 위하여 ㈜바텍 본사에서 30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주)바텍 계열사인 ㈜레이언스 ‘이우나누미 자원봉사자’ 31명과 함께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민속놀이, 마술과 마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이우나누미 자원봉사자’들이 3인 1조로 어르신들과 함께 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이우나누미 봉사단 30여명은 어르신들께 떡국 및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였으며 설맞이 선물세트를 전달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설에도 집에 혼자 있을 생각에 마음 한편이 쓸쓸 했는데, 설날을 맞이하여 이렇게 좋은 자리에 함께 해주어 너무 고맙다”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이우나누미’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이 밝게 웃으시는 모습에 뿌듯하고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레이언스는 설 행사 이외에도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도시락, 명절나눔행사, 행복나들이 등 연간 3,250만원이 넘는 독거노인케어링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저소득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나눔문화에 함께 참여하고자 하는 오산시민 및 기업은 오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osanwelfare.com) 또는 전화(☎031-378-2740),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