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뒤 사람들의 이야기’, 시민의 호응 속 성공적 마무리

[경기eTV뉴스]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이 ‘무대 뒤 사람들의 이야기’란 부제로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총 27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한 2019 <백스테이지 투어>가 1,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한 <백스테이지 투어>는 공연장에서 근무하는 전문가(감독)들이 시민이 평소 궁금해하는 무대 뒤를 시민에게 개방해, 무대음향, 조명, 무대, 기계 등 공연장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여러 공연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체험 관람 인원은 회당 최대 60명씩 총 1,300여 명이 체험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특별히 단체체험을 사전 접수 받아 진행해 개인과 단체 등 보다 많은 시민이 <백스테이지 투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백스테이지 투어>는 재단이 2014년에 시작해 6년째 운영하고 있는 지속 사업으로, 올해는 중학생 이상 참여 가능 회 차를 별도로 기획하는 등 매년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자들은 “어른이 경험해도 신기하고 즐거웠어요. 무대 뒤에서 근무하는 직업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지네요. 고맙습니다”, “무대 위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다양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2020 <백스테이지 투어> 무대 체험 프로그램은 2020년 2월부터 11월까지 분기별로 총 25회 진행 예정이며, 회당 60명 정원으로 체험자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무대예술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접수 과정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