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천2동, 저소득 청소년 안경지원사업 ‘밝은 EYE 바른 아이’ 3년 연속 추진
상태바
부평구 청천2동, 저소득 청소년 안경지원사업 ‘밝은 EYE 바른 아이’ 3년 연속 추진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2019년 7~8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위한 안경지원서비스 ‘밝은 EYE 바른 아이’ 사업을 추진한다.

밝은아이 안경지원사업
밝은아이 안경지원사업

‘밝은 EYE 바른 아이’ 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비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연계모금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 형편으로 성장기 시력 관리가 소홀한 저소득가정 아동의 시력검사와 안경구입·교체를 지원함으로써 학업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에 처음으로 시작한 안경지원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교체를 원하는 기존 대상자(50%)와 새로 안경이 필요한 신규 대상자(50%)를 구분 선정해 꼭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특히 관내 안경점(아이마트 청천점)과 연계해 비용의 50%를 3년 연속해서 후원받고 있다.

아이마트 청천점 김기종 대표는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동네 주민이 함께하는 작은 실천들이 모여 살기 좋은 동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판석 위원장은 “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나눔을 실천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네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