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도 영화에 출연하는 차량 협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전문용어로 PPL마케팅이라고 하는데요. 얼마전 크라이슬러가 영화 ‘용서는 없다’와 ‘시크릿’에 ‘짚 그랜드 체로키’와 ‘세브링 컨버터블’을 협찬해 화제를 모은바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인공이 탄 영화 속 두 차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뷰 : 크라이슬러 아크로스타모터스(주) 김주현 팀장 질문 1. 자동차 업계가 PPL(Product Placement)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영화, TV 드라마, 뮤직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등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속에 기업의 제품을 소품이나 배경으로 등장시켜 소비자들에게 의식, 무의식적으로 자사 제품을 간접적으로 광고하는 것을 흔히들 이를 영화ㆍ드라마 제품 협찬, 즉 PPL(Product Placement) 이라고 합니다. PPL은 단기간에 브랜드 및 제품을 노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주인공의 라이프스타일과 이미지를 그에 맞는 차량에 투영함으로써 출연진의 극 중 캐릭터를 극대화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및 제품 이미지를 구축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질문 2. PPL 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 주로 PPL 제의는 누가 하는 편입니까? “통상적으로 영화나 드라마 제작소 측에서 등장인물 캐릭터에 맞는 차량을 봐 둔 후 수입차 업체 쪽에 협찬 의뢰를 합니다. 또 소위 말하는 잘나가는 스타에게는 저희가 저희 브랜드 이미지에 맞다 싶으면 자발적으로 협찬을 해주기도 하구요.” 질문 3. 짚 그랜드 체로키 차량 설명 - 영화 ‘용서는 없다’에서 설경구씨가 탄 차량인 ‘짚 그랜드 체로키’에 대해서 설명해주시죠. “짚 그랜드 체로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3.0리터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 52.0kg˙m를 자랑하며, 세계 최초로 사륜구동 기술을 개발한 짚의 유전자를 잇는 독보적인 사륜구동 성능을 갖춘 짚 브랜드의 대표 SUV로, 전세계 SUV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최근에는 여기에 부드럽고 정교한 승차감, 유려하고 세련된 디자인, 고급스러운 내장과 편의사양들까지 더해져 정통 오프로더를 넘어서 도심 및 가족형 프리미엄 SUV를 찾는 일반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질문 4. 세브링 컨버터블 차량 설명 - 이 차가 영화 ‘시크릿’에서 송윤아씨가 탄 차량인걸로 아는데요. 이 차에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죠. “세브링 컨버터블은 새로운 I-4 2.4ℓ 듀얼-VVT 173 마력 엔진이 장착되어, 기존 연비보다 한 등급 개선된 9.4km/ℓ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인테리어 또한 모든 외장 컬러에 다크 슬레이트 그레이 컬러가 적용되어 중후한 세련미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 모델은 젊은 여성 고객층의 문의가 증가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클로징 : “자동차는 이제 쇼룸을 벗어나 안방시장까지 공략하고 있습니다. PPL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자동차의 컨셉을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앞으로도 꾸준한 마케팅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