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전기공학과 (학과장 김준석 교수)에서는 최근 학과 대학원생들이 다수의 우수한 연구결과를 세계적인 논문지에 연속으로 발표하였다고 밝혔다.

해당자들은 소하일 아바스 (Sohail Abbas, 국적: 파키스탄, 석/박사 연계과정), 반동균 (석사과정), 탄타이 능게이언(Thanh Tai Nguyen, 국적:베트남, 석/박사 통합과정), 이경남 (석사과정)이며, 최근 모두 논문 영향력 (JCR) 상위 15% 이내의 논문을 출간하였다.

이들은, 전기공학과 대학원에 학업 중에 습득한 지식과 연구 개발을 통해서, 차세대 전기에너지 기술 관련 분야에서의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소하일 아바스 석/박사 연계과정 학생은‘무전력 고성능 광전기 소자’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Small (논문 Impact factor: 9.598, JCR: 6.9%) 논문지에 2019년 3월에 발표하였다.

반동균 석사과정 학생은‘산화물 반도체 기반의 투명한 태양 전지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Solar Energy Materials and Solar Cells (논문 Impact factor: 5.018, JCR: 14.1%) 논문지에 2019년 2월에 발표하였다.

이경남 석사과정 학생은‘유연하고 투명한 압력 전기 변환 소자’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Small (논문 Impact factor: 9.598, JCR: 6.9%) 논문지에 2019년 1월에 발표하였다.

탄타이 능게이언 석/박사 통합과정 학생은‘신규 2차원 물질의 대면적 성장을 통한 광대역 광센서’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Journal of Alloys and Compounds (논문 Impact factor: 3.779, JCR 5.3%) 논문지에 2018년 12월에 발표하였다.

전기공학과 학과장인 김준석 교수는 “본 학과에서는 학문의 실용화 및 국제화를 목표로 하여, 대학원 학생들에게 다양한 연구 기회와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우수한 외국학생들이 학과 대학원 과정에 많이 유입되고 있으며 국내 대학원생들과 상호 보완적이면서 큰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판단되며, 학문의 국제화등과 함께 최근의 우수 연구 결과를 도출하였다”고 밝혔다.

연구를 지도한 김준동 교수는 “본 학과에서의 내/외국인의 견고한 학문과정과 연구를 통해서 연구 성과를 내고 있으며, 재정과 공간을 확보하여 더 많은 대학원생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