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길고 성대해진 야맥축제, 전국 21개 브루어리, 100종의 수제맥주를 오산 오색시장에서 맛보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전국 대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오산오색시장에서 펼쳐진 ‘제5회 야맥축제’(오산오색시장 야시장에서 즐기는 수제맥주 축제)가 5만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에는 행사 기간을 3일로 늘리고 행사구간을 빨강길, 미소거리, 고객지원센터로 확대하며, 수제맥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거리로 사회적기업 체험부스를 배치하는 등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서울, 부산, 강릉, 대전, 서산 등 전국 21개 브루어리에서 생산한 100여종의 수제맥주와 오색시장 야시장을 대표하는 숯불양꼬치, 큐브스테이크, 마약옥수수, 소떡소떡, 떡갈비 등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26여종의 먹거리가 어우러지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야맥축제는 매회 5만명 이상이 찾는 가운데 오산, 수원, 평택 등 인근 지역 주민들뿐만이 아니라, 전주, 아산, 부산 등 전국의 수제맥주 마니아들이 찾아 전통시장과 수제맥주라는 야맥축제 만의 독특한 정취와 분위기를 맘껏 즐겼다.

오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오산오색시장에서 매주 금·토요일 열리는 야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수제맥주와 문화콘텐츠를 결합해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찾고 즐길 수 있는 시장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