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10월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제철과일을 이용한 과일와인, 과일식초를 배워보는 ‘제철농산물로 만드는 무료 요리교실’을 10월 12일(금), 서울농업기술센터에서 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요일 하루 동안 오전반, 오후반 수업으로 총 2번 진행된다. 신청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seoul.go.kr

제철과일 와인, 식초 강좌에는 이상균 전통주연구개발원장의 강의로 진행되며 12일(금) 과일주, 과일식초 이해교육과 함께 사과와인, 포도와인, 사과식초, 포도식초 만들기를 시연으로 배운다.

참가비는 무료.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200명 모집한다. 요리교실은 오전과 오후 총 2회가 진행되며, 1회 교육인원은 100명이다. 참여 신청은 10월 8일(월) 오전10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에서 가능하다.

강대경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제철과일을 이용한 와인, 식초 교육을 통해 제철농산물을 건강하고 다양하게 먹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강좌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02)459-6754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