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사회복지 부분 공로대상 받아
상태바
경기도의회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사회복지 부분 공로대상 받아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8.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더민주, 안양5)은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8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봉사부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 등에서 평소 봉사, 선행, 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두드러진 활동을 통해 국가발전을 이끈 인물을 선정해 시상했다.

조광희 도의원은 제2교육위원회위원장으로서 평소에 자녀들을 위한 관심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오래된 시설을 위한 예산을 확보해 깨끗한 교육환경개선에 앞장 서 왔으며, 청소년 힐링 콘서트를 열어줌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희망을 주는 희망 전도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2017년에는 세계3대 빈민 지역인 해외 바세코 사회봉사활동 펼쳤으며, 안양 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는 배식봉사와 도시락봉사를 통해 어르신복지관리 체계구축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조광희 의원은 수상 수감을 통해 “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잘 살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작은 철학을 가지고 있다.”라며, “너무나 큰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경기도와 지역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