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연다
상태바
화성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연다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7.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읍면동사무소 등에서 최신영농기술 및 농업 마케팅 등 다뤄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내달 3일부터 24일까지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18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변화된 농업정책과 최신 영농기술을 공유해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매년 개최돼왔다.

올해는 쌀, 고추, 포도, 블루베리, 복숭아, 아로니아 등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최신 영농기술과 스마트팜 및 FTA 등 수출농업 경쟁력 제고 방안, 토양검정, 6차 산업 및 농촌 관광, 농업 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사무소, 지역농협 회의실 등에서 열리며, 시민 누구나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교육 당일 지정된 교육장소로 방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단, 도시농업(정원 100명)과 반려동물교육(정원 50명)은 내달 2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장은 “이번 실용교육은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며, 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육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farm)에서 확인하거나 기술지원과 녹색교육팀(031-369-364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던 농업미생물 교육은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연중 교육으로 연기돼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