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으로 '겨울에도 분주한 농촌체험 농장'
상태바
오감만족으로 '겨울에도 분주한 농촌체험 농장'
  • 오재빈 기자
  • 승인 2017.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 따기, 모과차 만들기, 모링가 체험 등 6차산업 현장 탐방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12월 22일 평생평소 다품목생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생산자 현장교육을 로컬푸드생산자협의회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6차산업 현장에서 농촌체험과 농장운영 사례 발표시간으로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농가교육은 서정동에 위치한 조남혁 농가의 ‘평택딸기이야기’ 농장을 방문, 딸기따기 및 운영사례 교육에 이어, 고덕면 이옥자씨의 ‘장아짱아’ 농장에서 모과차 만들기와 팽성읍 이윤경씨의 ‘다물농장’을 방문, 다물농장 운영사례를 듣고 건강에 좋은 모링가 이용 음식만들기 체험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1차 농산물 생산만으로는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자 농산물 가공과 농촌체험까지 6차산업으로 운영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는 체험농장에서는 찬바람 부는 추운 겨울에도 농장을 찾는 체험객들로 한창 바쁘다.

현대인의 놀이문화가 오감을 만족하는 체험문화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농촌체험농장은 보고, 만지고, 느끼고, 맛보며 체험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농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6차 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교육문의 : 농업기술센터 기술기획과 지도기획팀(☏ 031-8024-45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