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8월3일(목)부터 8월22일(화)까지 모집한다.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정으로, 1인미디어 생태계 진입을 위한 기본 및 심화교육, 전문가 워크샵 등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세분화해 크리에이터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5월 1차 교육생을 선발하여 고양, 성남, 수원, 부천 등 도내 4개 지역에서 약 2개월간 1차 기본교육과정과 글로벌 전문가과정을 진행해 총 87명의 1인 크리에이터를 배출했다.
또한 7월부터 성남, 수원 등 도내 2개 미디어센터와 부천, 가천대학교를 거점으로 △기본교육 과정 △심화교육 과정 △전문스탭 과정 △글로벌 교육과정 등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차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번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교육생 모집 역시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으로, △기본교육 과정 △전문스탭 과정에 대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각 과정은 9월1일(금)부터 11월1일(수)까지 *과정별 상이 20명 소수정예로 진행될 예정이다.
8월22일(화)까지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접수 사이트(www.ggcreator-academy.com)를 통해 접수서와 자기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미등록 형태로 올려 제출하면 되고,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아카데미에서 그치지 않고, 제작지원, 유통컨설팅 등수강생들이 완성형 1인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1인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루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