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 우수 협력 기업에 최대 5억원 한도 저금리 대출 지원

[경기eTV뉴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에스엘(회장 이충곤)과 기업은행 대구․경북동부지역본부에서 ‘협력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기업은행 대구․경북동부 지역본부에서 열린 ‘IBK기업은행-에스엘, 협력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식’에서 최광진 IBK기업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한영 에스엘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ㅣ업은행]
23일 기업은행 대구․경북동부 지역본부에서 열린 ‘IBK기업은행-에스엘, 협력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식’에서 최광진 IBK기업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한영 에스엘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에스엘은 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에스엘의 1·2차사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2.04%p(포인트) 자동 감면 및 거래기여도,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0%p를 추가 감면해 최대 3.44%p를 감면받을 수 있다.

에스엘 김한영 대표이사는 동반성장펀드 설정과 금리 감면을 지원한 기업은행에 감사함을 표시하고, “고객사인 현대차가 추진하는 2·3차 협력업체 지원정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중견 및 중소기업 간 상생경영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엘는 대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미국 자동차 전문지 Automotive News가 선정한 글로벌자동차부품업체 랭킹에서 74위를 기록했으며, 이충곤회장은 2005년 기업은행 선정 ‘기업인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