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과는 지난 11일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과 미래상생과 경영 및 디자인 지원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복대 서비스경영과,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과 미래상생과 경영 및 디자인 지원 산학협력 협약 체결.
경복대 서비스경영과,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과 미래상생과 경영 및 디자인 지원 산학협력 협약 체결.

협약식에는 박주현 경복대 서비스경영학과장, 김선갑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상신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은 200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한 협동조합 법인으로서 국내 유일의 공원조경시설산업 조합으로 공원조경시설산업에 소요되는 각종 시설물을 제조·생산하고, 시공을 수행하는 업체들로 구성됐으며, 산업의 표준화 촉진과 공동사업추진, 소비자 보호 및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협회다.

박주현 경복대 서비스경영학과장은 “이번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과의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는 취업 및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조합의 회원사에게는 경영컨설팅지원 및 특강 등 미래전략을 수립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어려운 시기에 협약식에 함께해 주신 김선갑 이사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복대 서비스경영과는 ‘플랫폼 산업을 선도하는 서비스경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국내 대형유통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맞춤형 유통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활동 등 100% 취업보장형 산학연계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경영전공, e-비즈니스전공, 세무회계전공 등 3개 전공으로 구성돼 입학 후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