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공동체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했던 마을들의 모임은 ‘안성맞춤 이음길’(공동체 네트워크)이 오는 5월 13일(토) 오후 3시,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 야외무대(보개면 남사당로 198번지)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안성맞춤 이음길’은 지난 1년간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의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했던 마을들이 정보공유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만든 네트워크로,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동체 관계망의 활성화가 목적이다.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안성맞춤 이음길’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 공동체간 협업을 통한 교육과 홍보사업, 네트워크 활성화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성맞춤 이음길 김용한 초대 회장은 “안성맞춤 이음길이 마을과 사람으로 이어져 우리지역에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고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고자 하며, 발대식에 공동체의 많은 관심과 참석으로 자리를 빛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은 시민동아리 안성가락지킴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마을공동체 공연, 콩트, 토크이벤트(주민이 함께하는 토크) 순으로 진행된다.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안성맞춤 이음길은 마을과 마을을 이어주는 또 다른 네트워크의 시작으로, 주민들의 만족도 향상과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발전을 위한 건강한 주민공동체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 2년간의 지원단 활동이 이음길 발대식을 시작으로 하나씩 성과를 이뤄가는 과정이며, 앞으로 마을공동체, 성남 옥천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안성시 사회적경제협의회 등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공동체가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