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개그우먼 홍윤화를 신규 홍보대사로 4일 위촉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개그우먼 홍윤화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
인천광역시교육청, 개그우먼 홍윤화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

홍윤화는 인천 부평여중, 부개여고를 졸업했으며 ▲2008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신인상 ▲2014년‧2016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 수상 등 많은 이력을 보유한 인기 개그우먼이다. 방송을 통해 평소 인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그는 흔쾌히 이번 홍보대사 요청을 수락했다.

앞으로 인천시교육청 홍보대사로서 공익캠페인과 이미지 광고 등을 통해 활약할 예정이며, 향후 활동은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소개된다.

홍윤화는 “부평여중을 거쳐 부개여고를 졸업한 ‘인천의 딸’”이라며 “어릴 때 인천을 대표하는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며 꿈을 키웠는데 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를 좋은 길로 인도해주신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이 자리에 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인천의 수많은 후배가 좋은 교육을 받고 인천을 빛내는 인물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청 홍보대사가 아이들에 끼치는 영향이 커 부담스러운 역할임에도 기꺼이 맡아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홍윤화 대사를 통해 많이 웃으며 내면의 불안감과 우울감을 해소하는 그런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