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협치시정을 위한 ‘협치회의 실무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평택시 협치회의 실무위원회 3기 출범.
평택시 협치회의 실무위원회 3기 출범.

이날 위촉식은 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협치 실무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3기 실무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임기가 끝난 1, 2기 위원들의 노고를 기리는 감사장 수여, 평택시 협치 강의, 각 실무위원회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3기 실무위원 60명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시민 및 협치 관련 전문가와 2기 연임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임기 2년 동안 실무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협치회의 실무위원회는 협치회의에 상정할 안건을 미리 검토․조정하기 위해 공론화, 문화확산, 시민참여, 의제형성 등 4개 실무위원회로 구성됐으며, 이날 전민수, 유범동, 고윤옥, 이승희 위원이 각 실무위원회 3기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실무위원회는 매월 운영되며 시정협치 활성화를 위한 시민 공론장 및 협치 문화 확산을 위한 의제 발굴과 정책제안 활동을 하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1, 2기 협치 실무위원들께서 지난 4년 동안 협치 활동을 위해 고생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그 덕분에 평택시 협치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소통 능력을 쌓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치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