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지역자활센터 및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개소식’에서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남지역자활센터 및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개소식’에서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eTV뉴스]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 김형대 의장을 비롯한 전인수 부의장·한윤수 운영위원장·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이호귀·복진경·박다미·김현정·강을석·김형곤·김진경·손민기·우종혁·이동호·노애자·오온누리 의원은 27일 ‘강남지역자활센터 및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개소식에 참석해 경과보고를 청취하고 센터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지역자활센터와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그간 사무공간이 협소하고 조리시설이 없어 업무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센터 2곳을 전 개포4동 주민센터 건물로 이전해 업무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효율적 운영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강남지역자활센터 및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개소식’을 찾은 강남구의회 의원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이전으로 강남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주민들의 자활상담 및 교육을 한자리에서 할 수 있게 됐으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조리실습실과 어린이 교육장을 신설해 조리 종사원들과 어린이들에게 질 높은 급식문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김형대 의장은 축사를 통해 “강남구 복지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두 센터가 지난 시간들을 밑거름 삼아 새 마음으로 출발하시기를 응원한다”며 “의회에서도 글로벌 도시 강남에 걸맞게 최저복지를 넘어 최적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