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교육감 2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다자녀 가정 학생 교육비를 올해부터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출산 또는 입양으로 셋 이상 자녀를 양육하는 인천 관내 초‧중‧고 가정의 자녀 중 셋째 이후 학생이며, 신학년 학습 준비비와 숙박형 체험학습비를 지원한다.

신학년 학습 준비비는 제로페이 포인트로 2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 범위는 의류, 도서/문구, 학습용 전자기기 등이다. 자세한 사용 방법과 사용처는 추후 대상 학부모에게 별도 안내한다.

숙박형 체험학습비 지원은 수익자 부담경비 감면 사업으로 숙박형 수학여행은 초·중학교 15만원 범위 내 실비, 고등학교 28만원 내 실비, 숙박형 수련활동은 초·중·고 10만원 범위 내 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26일~5월 4일까지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하며, 12월 29일 내 상시 신청받는다. 신청 방법은 셋째 이상 자녀가 재학하는 학교로 신청서(각급 학교에서 안내 예정) 와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직접 제출하면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다자녀 가정 학생교육비 지원을 통해 다자녀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정부의 저출산 대응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