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안성시는 공공수역에 대한 지속적인 수질환경 보전을 위해 관내 5개 호수 주변에 설치된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안성시 호수 주변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안성시 호수 주변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이번 지도·점검은 대상 호수는 금광호수, 칠곡호수, 청룡호수, 고삼호수, 만수호수 이며, 오수 발생량이 많은 음식점, 숙박업 및 대용량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중점적으로 지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하수도법」 및「환경오염물질배출시설 등에 관한 통합지도・점검규정(환경부훈령 제1537호, 2022년 2월 11일)」에 따라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방류수 수질 기준 준수 여부 등 적정하게 관리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지도·점검을 통해 관리상의 미흡으로 적발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하수처리시설을 가동하지 않는 등의 위반행위가 적발된 사항에 대하여는 「하수도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과태료 부과와 행정처분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상영 하수도과장은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해 개인하수의 적정한 처리를 유도하고, 호수 수질오염을 사전에 예방해 청정호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적절한 개인하수처리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