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일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시 도급사업 추진 부서 관리감독자와 사업담당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평택시, 도급사업 감독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평택시, 도급사업 감독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후 1년이 지난 현재, 도급사업에 대한 중간관리자와 담당자의 역할에 대한 책임감과 안전 경각심을 높여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평택시 안전관리자가 강사로 나서 도급사업장에서 준수해야 할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등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무중심의 업무처리 방안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사업담당자의 안전‧보건 관련 직무역량을 향상해 투철한 안전관리와 사업장에서의 안전문화 정착 및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례와 실무중심의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의무이행으로 시 소속 사업장에서 일하는 모든 종사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평택시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선제적으로 전담팀을 신설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비롯한 산업재해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7일부터 시 소속 사업장 안전보건 점검‧지도를 통해 빈틈없이 안전 관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