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지역 학생들의 약물 오‧남용 예방에 공동으로 대응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인천지부, 인천광역시약사회, 인천참사랑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사업 업무협약.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사업 업무협약.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과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전문단체인 인천약사회, 정부지정 마약중독치료기관인 인천참사랑병원을 추가해 서로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협약을 통해 인천시교육청과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는 약물(흡연, 알코올, 마약류 등 포함) 오‧남용 전담 강사 예방 교육 강화와 지원, 고위험군 위기‧청소년 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인천광역시약사회는 학생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강사와 교육자료 제작 지원을, 인천참사랑병원은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와 교육자료 제작 지원을 약속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예방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이 시기에 4개 기관이 뜻을 한데 모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에게 마약류 등 유해 약물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학교생활로 결대로 성장하는 학생중심교육의 기본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