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호수예술축제를 빛낼 거리예술가를 찾습니다!”
공식초청작·자유참가작 2개 부문, 4월 7일까지 접수

[경기eTV뉴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이 주관하는 글로벌 거리예술축제 <2023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올 가을 펼쳐질 축제에 함께할 거리예술가를 오는 4월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2년 고양호수예술축제 현장.
2022년 고양호수예술축제 현장.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로, 일산호수공원을 중심으로 광장과 도심거리 일대에서 퍼포먼스, 마술,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이 펼쳐지는 축제다.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12회를 맞이하며, 10월 6일(금)부터 9일(월)까지 4일간 진행된다.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그간 공모 방식을 통해 국내 프로그램 참가작을 선정해 왔으며, 올해 역시 공모를 통해 우수한 거리예술 작품을 엄선해 소개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공식초청작’과 ‘자유참가작’ 두 개 분야이다. ‘공식초청작’은 거리예술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작품으로 완성도·예술성·기획성을 갖춘 작품을, ‘자유참가작’은 거리예술로서 가능성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장르에 제한은 없으며 거리극, 무용, 마임, 퍼포먼스, 복합장르 등 거리에서 실현 가능한 모든 예술 장르라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단, 단순 콘서트 형태의 음악 공연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축제 장소인 호수나 광장, 도심 거리 등의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작품이나, 고양시의 특성을 반영한 거리예술 작품, 2023년 신작으로 고양호수예술축제 초연 예정인 작품 등을 우대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작은 공연료, 공연장소, 홍보 및 기술 지원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