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 몽골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인천 옹진군 섬 관광 활성화 기대

[경기eTV뉴스]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몽골관광공사(사장 엥크치메크(Enkhchimeg))는 외래 관광객 유치 활성화와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3월 13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인천관광공사 유시경 본부장, (오른쪽)몽골관광공사 엥크치메크 사장.
(왼쪽)인천관광공사 유시경 본부장, (오른쪽)몽골관광공사 엥크치메크 사장.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공사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섬 관광의 증진을 위한 공동 마케팅의 추진에 협의했다. 협약식에는 바트에르덴(Bat-Erdene) 몽골 자연환경관광부 장관도 참석하여 관광 활성화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특히, 몽골 측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섬 관광은 물론 지역주민의 생활까지 경험할 수 있는 ‘옹진군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를 계기로 인천관광공사는 국내 관광객이 대부분을 차지했던 인천 섬 관광에 신규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 인천 옹진군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관광공사, 인천 옹진군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관광공사 유시경 본부장은 “내륙국가 몽골에서 인천 섬은 매력적인 관광자원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인천 섬 관광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주민 소득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문경복)과 인천관광공사는 추후 몽골 현지 여행사를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하고, 방한 몽골인 관광객 유치 실적에 따라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