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전석 매진! 흥행돌풍을 일으킨 화제작, ‘소통’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다
배종옥, 장현성 출연.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경기eTV뉴스] 고양문화재단은 2023 ‘별모래 P!CK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2022년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 전석매진의 흥행돌풍을 일으킨 연극 <러브레터>를 3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고양어울림누리에서 선보인다.

고양문화재단 연극 ‘러브레터’ 포스터.

이번 공연은 오직 두 사람이 주고받은 편지로 관객을 바라보며 333통의 편지를 읽어 나가는 독특한 형식으로, 배종옥, 장현성 두 배우가 섬세한 표정과 목소리로 연기해 관객의 상상력을 끌어올린다.

2021년 새롭게 선보였던 ‘별모래 P!CK시리즈’는 대중 친화적이며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의 관객이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 스테디셀러를 엄선해 선보인다는 의미의 ‘P!CK’을 시리즈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2021년에는 연극 <오만과 편견>, 송소희와 두번째달 콘서트 <모던민요>를, 2022년에는 뮤지컬 <유진과 유진>, 뮤지컬 <앤 ANNE>, <이자람 판소리>를 선보이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023년 첫 번째 작품 연극 <러브레터>는 전 세계 다양한 공간에서 공연된 작품이며, 현재까지 30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국가에서 공연된 스테디셀러 작품이다. 편지로만 이뤄진 독특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연극으로 유년 시절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약 50여년간 ‘멜리사’와 ‘앤디’가 주고받은 편지로만 구성, 배우들의 섬세한 읽기와 표현, 오직 텍스트의 힘으로 관객에게 울림을 선사하며 상상력을 극도로 자극하는 매력적인 작품이다.

배종옥과 장현성은 2022년 공연을 마친 후 “대본을 외우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쉽게 생각했는데, 이렇게 어려운 작품일지 몰랐다”며 “관객이 우리의 이야기가 머릿속에 그려질 수 있게 전하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지난 연습 기간 동안 배우들은 엄청난 감정이 축약돼 있는 이 텍스트들이 세밀하고 디테일한 분석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던 만큼 섬세한 표정과 목소리의 변화 및 강약 등으로 감정을 온전히 쏟아냈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가 잊고 살았던 ‘소통’이라는 의미를 되새겨줌과 동시에 아날로그 감성을 상기시켜주는 연극 <러브레터>는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공지할 예정이다.

공연료는 전석 4만5000원이며, 조기예매, 프렌즈데이 할인, 유료 관람티켓 소지자 할인, 24세 이하 청소년 할인, 예술인 할인 등 관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