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김보라 안성시장은 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과 아양 택지지구내 중학교 신설 대체이전과 관련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아양 택지지구내 중학교 신설대체이전 위해 행정력 집중 투입.
안성시, 아양 택지지구내 중학교 신설대체이전 위해 행정력 집중 투입.

이날 간담회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성시의 공동주택개발사업에 따른 학교 재배치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아양 택지지구내로 중학교 신설대체이전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설 대체이전은 학교 위치는 바뀌지만 학교명과 역사는 유지하는 방식으로, 안성중 신설대체이전은 228억2800만원을 투입해 옥산동 573번지 일원 부지 1만2536.9㎡, 연면적 1만1301㎡의 건물에 학생수 840(특수 18)명, 학급수 30(특수 3)개 규모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두 기관은 건물이 노후되고 협소한 안성중학교의 신축․이전과 안성 교육 현안사항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심도 있는 검토와 협의를 진행했다.

특히, 안성중학교 신설대체이전에 대해 학부모 60% 이상이 찬성하고 안성중학교 총동문회도 찬성의견서를 제출함에 따라 안성시, 안성교육지원청, 안성중학교는 신설대체이전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며, 향후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행정예고 실시, 행·재정지원검토 등 행정절차 추진을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교 이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는 그날까지 모든 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해 10월 가칭 공도1 초·중통합운영학교 적기 개교를 위해 실무협의체[T/F]를 구성했으며, 학교시설과 복합시설의 균형과 조화 도출을 위해 기본 및 실시설계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