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끝나면 하성면 일원 홍수피해 예방에 도움 될 것”

[경기eTV뉴스]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은 지난 31일 봉성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봉성제3펌프장 증설공사) 현장에서 공사 진척도를 살피는 등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봉성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전반적인 상황을 살피고 있는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
봉성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전반적인 상황을 살피고 있는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

이날 현장 방문에는 경기도 연제찬 안전관리실장이 함께 했다.

엄 부시장은 건설사업관리기술인으로부터 봉성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의 침수 원인 및 해소방안 등에 대한 브리핑을 보고 받은 후 현장을 전체적으로 둘러보며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김포시는 지난 2018년 약 500억원을 투입한 가운데 봉성제3펌프장 증설공사 중에 있다. 현재 81%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6월 말 준공 예정이다.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기존의 배수펌프장과 함께 봉성포천으로 합류되는 우수를 초당 154톤 처리할 수 있는 방재시설을 갖추게 되며, 한강신도시와 양촌읍 등 봉성포천 유역(면적 5870㏊)의 침수 피해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엄진섭 부시장은 “봉성제3펌프장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김포시 하성면 일원의 집중호우로 인한 홍수피해 예방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자연재해 예방사업 추진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