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3년 제1차 성인식개선위원회 정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성인식개선위원회 정기협의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성인식개선위원회 정기협의회 개최.

성인식개선위원회는 2020년에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성차별·성폭력 없는 학교 및 교육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구성됐다. 교육청, 지자체, 경찰청, 교원, 학부모, 시민단체, 유관 단체 등 민·관·학이 협력해 인천시교육청 성인지 교육 정책 전반의 자문과 제안을 담당한다.

협의회에서는 성인식개선위원회 운영 방식 개선을 위해 위원회 구성, 회의 운영 방식과 횟수, 제안사항 환류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성인지 교육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지원 체제를 마련했다. 또한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교육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성차별·성폭력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내실 있는 성인지 교육 정책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부터 학교 내 성고충심의위원회를 상급 기관인 교육청으로 일괄 이관 운영해 성 사안 처리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체계적인 양성평등 교육과 평등·존중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성인식개선위원들이 제안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차별·성폭력 없는 학교와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